본문 바로가기
창업

안양 한우 정육식당 한근집 매출 팍 오른 이유

by 발로발로 2023. 1. 10.

식당 매출이 오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식당의 기본인 QCS입니다. 음식이 기본적으로 맛있어야 하고, 매장이 깨끗해야 하며, 직원들 서비스가 좋아야 합니다.

 

이런 기본적인 사항들이 지켜지지 않은 상태에서 아무리 마케팅을 해봐야 오히려 안 좋은 소문만 퍼지고 장기적으로는 매출이 하락하게 됩니다. 광고 비용이 커지면 커질수록 매장이 망가지는 속도도 빨라집니다.

 

2022년 11월 중순부터 안양 소고기 맛집 한근집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한근집은 안양 석수역 인근에 있는 한우 정육식당입니다. 테이블이 26개로 꽤 규모가 큰 식당입니다.

 

https://naver.me/FU96ZoDr

 

네이버 지도

한근집

map.naver.com

 

한근집은 안양 경수대로 밑에 있는 매장으로 산 밑에 경치 좋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도심에서 약간 벗어나서 운치가 있고, 연인 간 데이트하기에도 좋고, 가족과 오기에도 참 좋은 곳입니다.

 

주차장도 수십대를 주차할 수 있을 규모로 아주 큽니다. 단체 회식하기에도 참 좋은 식당이죠.

 

안양 한우 한근집
안양 한우 한근집

제가 안양 한우 맛집 한근집을 마케팅하기로 한 결정적인 이유는 위에서 얘기했던 QCS가 잘 되는 매장이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마케팅을 하지 않았지만 자연적으로 발생한 블로그와 영수증 리뷰는 아주 좋았습니다.

 

가성비 있는 한우 암소에 대한 평가가 좋았고, 특히 100g에 14,000원도 안 되는 등심은 1+ 이상의 마블링과 부드러움으로 고객들 칭찬이 많았습니다.

 

안양 한우 한근집 소고기
안양 한우 한근집 소고기

500g 특수부위 69,000원입니다. 참 저렴하죠. 물론 상차림비가 성인 4,000원 있습니다만 주변 한우집과 비교하면 가성비가 아주 좋은 편입니다.

 

특별한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꽤 높은 매출이 나오는 매장입니다. 특히, 주말 같은 경우에는 오전부터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붐비는 식당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일 낮에는 기대하는 만큼 매출이 나오지 않아 마케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바탕이 좋은 매장이어서 한근집의 장점을 조금만 알려도 성과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식당 마케팅에서는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이 가장 주목받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곳을 가기 위해 검색하면 대부분 가장 먼저 보이는 게 네이버 플레이스입니다. 

 

네이버 로직이 너무 자주 바뀌다 보니 적응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네이버가 좋아하는 대로 매장에서는 따라주기만 하면 플레이스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안양 한우 한근집 맛있는 소고기
안양 한우 한근집 맛있는 소고기

저는 그래서 네이버가 좋아하는 방법대로 한근집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부 마케팅 회사들이 진행하는 어뷰징은 진행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플레이스를 방문하는 고객수를 늘리기 위해 플레이스를 꾸미고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합니다. 쿠폰발행, 네이버예약, 플레이스  광고, 소상공인 광고, 스마트콜, 영수증리뷰, 블로그리뷰 등입니다.

 

그래서 이제 두 달째 안양 한근집 마케팅을 진행하는 결과를 공유하려 합니다. 식당 마케팅은 바로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최소 6개월 이상의 활동을 지속해야 하고, 식당 사장님은 물론 직원, 아르바이트생 등 모두가 같이 동참해야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저보다 전문가도 많으시겠지만 초보자분들은 제가 진행하는 방법을 잘 따라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이 글을 보시는 초보 자영업 사장님들이 마케팅을 통해 성공하는 매장 만들기를 바라며 오늘은 이만 마칩니다. ^^

댓글